UPDATED. 2024-04-28 05:30 (일)
실시간뉴스
EBS [귀하신 몸] 10년 더 젊은 피부를 위해 – 검버섯 탈출기
상태바
EBS [귀하신 몸] 10년 더 젊은 피부를 위해 – 검버섯 탈출기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3.10.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 방송

 

[푸드경제신문 이주석기자] 오늘(7일) 밤 9시 45분 EBS <귀하신 몸>에서는 “10년 더 젊은 피부를 위해 – 검버섯 탈출기” 편이 방송된다.

노화의 첫 번째 신호 ‘검버섯’, 없앨 수 있을까? 피부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10년 더 젊은 피부로 만드는 특급 솔루션 대공개!

노인 10명 중 6명 “피부질환 있어도 치료 안 받아”

우리 몸의 가장 큰 신체 기관인 피부는 주름과 검버섯으로 노화의 신호를 가장 먼저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신체 기관이기도 하다. 평균 기대 수명이 100세를 넘어 120세까지 예측되는 현시대에 아름답게 나이 들기 위해서 피부 관리는 선택 아닌 필수다. 그러나 정작 노년층은 피부질환 치료에 대해 인색하다. 대한피부과학회 설문에 따르면 노인 10명 중 6명은 피부질환을 방치하고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질환을 가볍게 보는 경향 때문에 피부 건강이 사각지대에 놓인 것이다.

“얼굴에 신경 쓰고 살 시간이 없었어요”

꽃집을 영업 중인 김무순(68) 씨는 매일 아침 세수를 할 때마다 얼굴에 거뭇거뭇하게 보이는 검버섯이 신경 쓰여서 고민이다. 하지만 새벽부터 밤까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느라 몇십 년 동안 피부는 뒷전인 삶을 살아왔다. 지금이라도 피부 관리를 시도하려 해도 습관이 잡혀있지 않아 쉽지 않은 상황.

“원숭이 얼굴인지 사람 얼굴인지 모르겠어요”

한편, 강석홍(72) 씨는 축구 없이 못 사는 축구 마니아다. 최근 한쪽 팔을 다쳤음에도 그의 축구 사랑은 변함없다. 이렇게 축구에 애정을 100% 쏟는 바람에 피부는 뒷전에 둔 강석홍 씨. 자외선 차단제를 한 번도 발라본 적 없고 세수 후 바디로션 하나로 피부 관리를 끝내는 상남자다. 하지만 문득 세수하면서 얼굴을 보니 검버섯이 다닥다닥. 10년은 더 늙어 보이는 피부가 걱정되기 시작했다. 이들은 <귀하신 몸> 솔루션을 통해 검버섯의 저주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검버섯인 줄 알았는데…피부암이라고?

배순용(81) 씨는 배에 난 검버섯 하나가 신경 쓰였으나 고통이 없어 7~8년간 방치했다. 그러나 검버섯이 커지는 게 심상치 않아 김동현 피부과 교수(분당차병원)에게 진단받았다. 결과는 피부암(기저세포암) 확진. 절제 수술이 필요한 종양이었다. 김동현 교수는 검버섯과 피부암은 큰 차이가 있어 구별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귀하신 몸>에서는 피부암과 검버섯을 구분하는 자가 진단 방법을 공개한다.

10년 더 젊은 피부를 위한 비법 대공개!

조소연 교수(서울 보라매병원)는 검버섯은 대개 양성 종양이기 때문에 미용 문제 외에는 큰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자존감과 삶의 질 하락을 유발하므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피부 관리는 어렵지 않다. 주변 환경의 습도와 온도를 적절히 유지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바르는 등 생활 습관을 조금만 바꿔도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

조소연 교수, 김동현 교수가 꼼꼼히 설명하는 피부 건강 & 피부암 OX 퀴즈! 그리고 피부 전문가의 맞춤 솔루션을 통해 3주간 피부 특별 관리에 도전한 2인에게 찾아온 놀라운 변화는 오는 7일 (토) 밤 9시 45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EBS <귀하신 몸>은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이 모여 의학 진단, 운동, 식이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신개념 의학 방송이다.

사진 EBS <귀하신 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