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20 (수)
실시간뉴스
서울대공원 홈피, 3회 연속 정부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상태바
서울대공원 홈피, 3회 연속 정부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9.11.2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 기자] 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3회 연속 획득했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으로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는 누구나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란 것을 인정받았다.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는 행사, 동물원·식물원 소식, 생태설명회 안내와 야구장·광장 예약 이용이 편리하다. 계절별 관람 안내 공지와 보유 동물 소개 등이 수시로 업데이트돼 동식물에 대한 정보도 손쉽게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로 시작된 서비스인 'VR동물원 체험'을 통해 실제 동물원을 관람하듯 온라인에서도 더 생생한 동물원을 만나볼 수 있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제도는 이용자 편의성, 제도준수, 고객관리 등의 평가를 거쳐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정부의 공식 인증 제도로 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다.

서울대공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로 접근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 PC와 모바일을 통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누구나 동등하게 접근·이해할 수 있도록 해 정보접근성 향상과 정보공유 노력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