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40 (목)
실시간뉴스
청주고 학부모들 집회...코치 가혹행위 주장, 감독 해임 요구
상태바
청주고 학부모들 집회...코치 가혹행위 주장, 감독 해임 요구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9.10.16 16:15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기자] 충북 청주고등학교 일부 학부모가 학교 야구부 운영과 코치 가혹행위 등을 문제 삼으며 감독 해임을 요구하고 나섰다.

학부모들은 16일 청주교육지원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교육청은 자격이 없는 청주고 야구부 감독을 즉각 해임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규정상 금품이나 향응을 받은 사람은 무기계약직으로 채용할 수 없는데도 청주고 야구부 감독은 버젓이 무기계약직으로 임용됐다"고 주장했다.

학부모들과 도교육청 감사관실 등에 따르면 이 학교 야구부 감독은 전지훈련 때 학부모에게 술과 음식 등을 제공받은 사실이 드러나 경찰 조사를 받았다.

당시 경찰은 해당 내용이 청탁금지법(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 과태료 사안이라고 판단해 충북도교육청에 이를 통보했다.

이 같은 통보를 받은 도교육청 감사관실은 감사에 착수해 감독과 교사가 금품을 받은 것으로 보고 올해 2월 법원에 금품 가액 2배 이상의 과태료를 요청했다.

이 같은 처분에 따라 금품을 제공한 학부모는 법원의 과태료 부과로 얼마 전 이를 납부했으나 감독과 교사는 처분 결과가 부당하다며 이의신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학부모들은 도교육청의 감사 결과를 토대로 감독이 무기계약직으로 채용할 수 없는 결격자라고 주장하며 해임과 함께 청주교육지원청 등의 책임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 학부모는 "아무리 이의신청을 했다고 해도 (금품을) 준 사람은 과태료를 물었는데, 감독은 무기계약직으로 임용됐다"며 "모든 걸 알고 쉬쉬한 학교장과 교육청이 책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또 감독의 일부 선수들에 대한 차별적 대우나 코치 등의 부당한 지도와 가혹행위 의혹도 주장하며 야구부 운영과 선수 관리도 문제 삼았다.

학부모들은 "자신들에게 우호적인 학부모 애들은 엔트리에 넣고 그렇지 않거나 문제를 얘기하는 학부모 애들은 경기에 출전조차 못 하게 한다"며 "경기 출전이 입시와 직결되는데 이런 사람들이 어디 있느냐"고 토로했다.

특히 "코치라는 사람이 술에 취해 들어와 숙소 열쇠를 잃어버렸다는 이유로 학생 입에 스프레이 살충제(모기약)를 뿌렸다"며 "술에 취한 감독은 방관만 했다"고 주장했다.

또 "야간훈련을 하던 학생이 갑자기 쓰러져 병원에 실려 가는 일도 있었는데, 당시에도 감독은 현장에 없었다"며 감독의 선수 관리 문제 등을 따졌다.

실제 이 학교 야구부에서는 지난 3월 야간훈련을 받던 학생이 호흡곤란 증세와 함께 쓰러져 한 대학병원에서 의식이 없는 상태로 한동안 치료를 받았다. 지금도 호전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학부모들의 이 같은 문제 제기에 대해 도교육청은 감독 등의 무기계약직 채용과정, 운동부 운영과 선수 관리 등의 전반을 살펴볼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전부터 제기된 문제도 있고, 새로 살펴볼 부분도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교육지원청 차원의 확인과 조치가 따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의 이런 주장과 의혹 제기에 대해 해당 감독은 "법적으로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책임지겠다"며 "이미 교육청에 다 보고하고 조사도 받은 거라 더는 할 이야기가 없다"고 말했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순위로 2019-10-19 16:27:31
저에 아들 2차 1순위로 뽑아주세요

일나라 부모들이여 2019-10-18 14:37:36
불의에 침묵하지 말고 총을 들어라
지금 청고를 아는 모든 사람이 그대들을 지지 하노라
시위는 맞불 시위로 청주를 떠나도록 그들의 행태를 만 천하에 까발려라
김 인철 감독님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김 인철 감독님 홧~~~팅

인과응보 2019-10-18 11:45:24
이 기사로 인해 예전일을 알지 못했던 저학년 부모님들까지 다 알게 되었네요
가만히 계셨으면 별 관심없이 지나갈 일을 왜이리 크게 만드셨나요?
당신의 치부를 만 천하에 공개하게 되어 참으로 안타까울 뿐입니다. 망신살 제대로네요
그리고 자극해줘서 감사해요
원래 사람들은 건드리면 결집력이 커지는거 아시죠? 앞으로는 당신들이 감당해야 할껍니다
다같이 아이 키우는 사람들이 어지간히 해야지 당신들 아이한테는 뭐라고 교육하실건가요?
실력이 안되면 투쟁하라고 가르칠건가요?
인과응보 들어 보셨죠? 여기까지입니다.

꿈깨 2019-10-18 06:18:12
그래 그럼 내가 저질이면 지금하고 있는 행동들은 무엇인가? 당신들이 하고있는것이 왜 그대들만 모르고 있는지 야구관런 되어있는 모든사람들은 다 알고 있소이다 고개 들어 조금만 앞을 보시요 본인들이 억울하다기전에 어찌 행동했는지 참으로 야구인에 한사람으로써 부끄러운일이외다 한숨 크게 쉬고 먼훗날 생각해보시오 다 부질없는걸 알것이요 적당히들 하시지요 아침 문안댓글 드리오 오늘도 후회될 삶이 되지 않길 기원하오

꿈깨 2019-10-18 00:52:32
본인도 나온 모교가 이렇게 시끄러워지는게 좋은가?청고야구부 해체까지 들먹이는건 무엇인지?
현 선수들은 무엇때문에 피해를 봐야하는지 동문들은 뭐하는지? 동문여러분 도와주세요 그누구도 막을수 없다면 여러분들이 나서야 되지 않을까요??모교가 이리 욕보이고 있는데 가만히,.있는다는건 100년이 다 되어가는 학교에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진실공방이 필요한 시기라고 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