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5 (금)
실시간뉴스
농촌진흥청, ‘체리산업의 현재와 미래’ 논한다
상태바
농촌진흥청, ‘체리산업의 현재와 미래’ 논한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2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농업과학도서관서 국제 학술토론회
국내에서 재배중인 체리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기자] 국내 체리 연구를 활성화하고 생산 기반을 견고히 하기 위한 학술토론회가 열린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오는 29일 농업과학도서관 오디토리움에서 ‘체리산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국제 학술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의 체리 전문가는 국내외 체리 산업의 현황과 연구 동향, 전망 등을 다룬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남은영 연구사는 ‘한국의 체리 산업과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핵과류 육종 업무를 맡은 남 연구사는 우리나라에 알맞은 체리 품종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워싱턴주립대학교 매튜 화이팅 교수는 ‘미국 체리 생산의 현재와 전망’을 다룬다. 화이팅 교수는 과수원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노동력 절감형 나무 모양인 ‘UFO 수형’을 중심으로 기계화가 가능한 미래형 과원을 한 단계씩 구현해 나가고 있다.

중국 북경임업과수과학연구소 부소장인 장 카이춘 교수는 ‘중국의 체리 재배 현황’을 소개한다. 장 교수는 체리 ‘차이시아’, 대목 ‘징춘1호’ 등 여러 품종을 개발한 체리 유전자원‧육종 전문가다.

일본 카가와대학교의 벳푸 켄지 교수는 체리 결실(열매 맺음) 생리 전문가로 ‘지구온난화가 일본 체리 생산에 미칠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벳푸 교수는 최근 온도 상승에 따라 열매달림이 적어지는 비율, 기형과 발생 등을 연구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김명수 과수과장은 “최근 체리 재배에 관심이 커지면서 철저한 사전 준비 없이 심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한 정보를 익힌 다음 시작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토론회가 체리 연구자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관련 연구를 진행하는 협력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